THE KIND COFFEE

NEWS / MARKTING

We are located in New York and London. Feel free to use the email to reach out to us, or write us the old fashion way.

더착한커피 브랜드 대상수상' 가성비 높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 주목'

작성자
pw01_coffee
작성일
2020-12-08 23:54
조회
8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브랜드파워대상
국내 커피시장이 고가와 저가 커피시장으로 양분화된 가운데, 저가 커피시장에서 소자본 카페 창업 브랜드 더착한커피(대표 한석민)가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약 1년만에 100호점을 돌파한 데 이어 최근 150호점도 돌파할 정도로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


상권 분석부터 매장 오픈 이후까지 철저한 본사의 관리가 이루어지는 더착한커피는 적은 비용으로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운영한다. 또한, 고객 응대부터 음료 제조, 제품 서비스까지 일련의 과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문 바리스타가 진행하는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초보 창업자들도 부담 없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더착한커피 한석민 대표는 “정직한 창업비용을 제시해 창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진입장벽을 낮춰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며 “더착한커피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고객과 점주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기업이념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더착한커피는 공정무역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착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서 2013년 바리스타 블라인드 맛 평가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할 만큼 품질·맛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국책은행인 KDB산업은행과 경찰청에서 공개적으로 실시한 브랜드 평가 및 맛 평가 테스트에서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공신력 높은 공공기관 입점을 통한 경쟁력 있는 브랜드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또한, 더착한커피를 운영하는 스마트플레이스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및 제휴를 통해서 사업영역을 확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으로 최근까지 SK나이츠와 부천FC 스포츠구단과의 제휴로, 스포츠산업 발전과 양질의 콘텐츠 생성을 목표로 공동 프로모션과 고객 메뉴 제공 등의 사업을 진행했으며, 이 외에도 핸드메이드 브랜드 마리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카페와 공방을 결합한 형태의 매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와일드라이프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한 더착한커피는 '나눔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으로 착한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야생동물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 어린이 재활병원 건립에 수익 일부를 기부, 소외된 계층을 위한 기부활동을 펼칠고 있다.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komoonsoon@